8월 7일 일요일 오전에 치러진 토익 시험을 보고 왔습니다. 이전에도 2번의 토익시험을 보았지만 목표 점수를 받지 못해 마지막으로 한번 더 접수했었는데요. 시험에 대한 간략한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시험날 당일, 2시간 밖에 잠을 자지 못했던 그에 비해 전체적인 컨디션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고사실 자리도 스피커와 비교적 가까운 자리여서 개인적으로 만족하고 시험을 볼 수 있었습니다.
LC 난이도
지난 두 번의 토익시험에서는 소위 '불토익'이라고 할 정도로 LC 가 굉장히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험은 그에 비해 상대적으로 어렵지 않았는데요. 성우들의 말도 빠르지 않았고 핵심 키워드를 바로 캐치하면 쉽게 풀리는 문제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PART1은 평이했고 PART2에서 조금 헷갈렸던 문제가 3문제 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PART 3, 4는 ETS 토익 기출 1000제 3편 난이도와 비슷하거나 약간 어려웠습니다. 평소 LC 공부를 할 때 1.15배속으로 들었는데 실제 시험장에서 생각보다 많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RC 난이도
이번 RC는 전체적으로 지문의 길이도 짧고 기사문도 나오지 않아서 생각보다 까다로운 문제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PART 5,6,7 모두 개인적으로 평이한 수준이었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모든 문제를 풀고 마킹까지 마무리했는데 무려 15분 정도가 남았습니다.
지난 시험 RC는 5분정도 남았는데 이번 시험은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남아서 당황했습니다. 이 정도의 난이도라면 남들도 쉽기 때문에 아무래도 실수를 적게 하는 게 고득점을 받는데 유리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실수를 줄이기 위해 최대한 꼼꼼하게 검토를 했었던 것 같습니다.
총평
LC는 중~중상, RC는 중 정도의 난이도였던 것 같습니다. 해커스 토익 게시판에도 전체적으로 난이도가 평이했다는 답변이 제일 많았고 실시간 채점점수의 평균점수도 820점으로 꽤 높았습니다. 토익점수가 나와봐야 알겠지만 시험이 쉬웠던 만큼 점수를 짜게 줄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오늘 토익 시험의 결과는 8월 17일 수요일 오후12시에 나온다고 합니다. 오늘 시험 본 모든 분들 수고하셨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