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서 스톱워치를 구매했습니다. 공부할 때 사용하려고 구매했는데 제가 방문한 다이소에는 무소음 제품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눈에 보이는 분홍색 스톱워치를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스톱워치 버튼 누를 때마다 소리가 너무 커서 깜짝 놀랐는데요. 다행히 간단한 작업을 통해 무소음 버전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다이소 스톱워치 무소음으로 만들기
무소음 버전 스톱워치를 만들기 위해서 간단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나사를 풀기 위한 소형 드라이버와 전선을 자를 수 있는 도구(가위도 충분)가 필요합니다.
- 준비물 : 드라이버, 가위
- 방법
- 1. 스톱워치 분해
- 2. 부저와 연결된 빨간선 절단
- 3. 스톱워치 조립
다이소에서 구매한 스톱워치 분홍제품입니다. 가격은 5,000원입니다.
먼저 스톱워치를 분해하기 위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소형 드라이버로 스톱워치 뒷면에 있는 나사를 풀어주고 내부를 확인합니다.
스톱워치 내부를 열면 아래와 같이 빨간선과 파란선이 나옵니다. 마치 영화에서 폭탄 해체작업을 할 때 어느 선을 끊을 것인지 고민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불현듯 떠오릅니다.
준비한 가위를 이용하여 부저와 연결된 빨간선을 끊어줍니다. 건전지 부분과 연결된 빨간선을 끊으면 안 됩니다.
빨간선을 절단하면 스톱워치 버튼을 눌렀을 때 소리를 내는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작업이 마무리되면 다시 나사를 채우고 처음 모습으로 만들어줍니다. 이제는 버튼을 눌러도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번거롭지만 간단한 작업이니 무소음 버전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 해결하면 될 것 같습니다.
최근댓글